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아세안 언론인들 협력 강화…서울서 '언론포럼'

연합뉴스 이웅
원문보기

한·아세안 언론인들 협력 강화…서울서 '언론포럼'

서울맑음 / 6.7 °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오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한·아세안 언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다음 달 25~26일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한 달 앞둔 사전 행사로, 아세안 국가 소속 언론인과 언론학자를 초청해 '2020시대의 한·아세안 문화, 언론 교류의 필요성과 방안'을 논의한다.

첫 세션인 '2020시대의 한·아세안 문화 교류 방향'에서는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을 역임한 정해문 대사가 외교관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문화 교류 방향에 대해 발제한다.

두 번째 세션인 '한·아세안 언론 교류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에서는 언론진흥재단 김선호, 박아란 선임연구위원이 한·아세안 언론 교류를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출신 언론학자들과 토론할 예정이다.

언론자유의 상징 '굽히지 않는 펜'(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언론자유를 상징하는 '굽히지 않는 펜'에는 언론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청암 송건호 선생의 지론인 '역사 앞에 거짓된 글을 쓸 수 없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조형물 제작은 평화의 소녀상을 만든 김운성·김서경 작가가 맡았다. 2019.7.16 superdoo82@yna.co.kr

언론자유의 상징 '굽히지 않는 펜'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언론자유를 상징하는 '굽히지 않는 펜'에는 언론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청암 송건호 선생의 지론인 '역사 앞에 거짓된 글을 쓸 수 없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조형물 제작은 평화의 소녀상을 만든 김운성·김서경 작가가 맡았다. 2019.7.16 superdoo82@yna.co.kr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