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첨단 제조기술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E:WEek 2019’ 4000명 참석
신 제조기술 총 146건 공개하며 개방형 혁신기술 공유 가속화


현대·기아차가 협력사들과 첨단 제조기술 공유로 개방형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경기도 의왕연구소에서 15일부터 18일까지 '2019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ME:WEek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기아차 및 그룹사 임직원, 380개의 1차 부품협력사 임직원, 국내 대학 교수 및 연구원 등 약 4000명이 참석했다.

현대·기아차와 그룹사, 사외 파트너 등이 올해 추진된 '생산기술(ME)' R&D 성과를 공유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이끌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신기술 공유 행사다.

행사장에는 현대·기아차의 신 제조기술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 그룹사의 신기술,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자율주행 분야 국내 스타트업의 신기술이 전시됐다. 또한, 사외 전문기업의 신기술 세미나가 진행됐다. 공개된 신 제조기술은 총 146건에 달한다. 현대·기아차는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완성차 무인 이송 및 공장 내 중량물 운송(AMR) 기술,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접합 기술 등 98건의 신기술을 선보였다.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로템, 현대트랜시스, 현대오토에버 등 그룹사는 작업자 안전 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 가반하중 협동로봇' 등 20건의 신기술을 전시했다.

코아칩스, 아이시냅스 등 IoT·AI·자율주행 분야와 관련 국내 스타트업 9개사와 KT, 엔비디아, GE 애더티브(Additive), 볼호프 등 현대·기아차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사외 전문기업들은 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소재 신기술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현대·기아차는 관계자는 "'ME:WEek'를 '개방형 혁신기술 공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오픈 이노베이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