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동아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조상철 기자 = 동아대학교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핌

동아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학위논문 워크숍 모습. [사진=동아대학교] 2019.10.1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기계·조선융합시스템, 생산시스템 등 3개의 전공분야로 구성된 동아대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는 공과대학 우수 교수진을 논문지도교수로 투입,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최적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 지원 재교육 과정이며, '재교육형'은 등록금의 최대 65%,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은 100%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재교육형'은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장기재직 유도를 목적으로 하며,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은 기업이 학생을 신규 채용함과 동시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특별전형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일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동아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원서를 접수하고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구비서류를 동아대 승학캠퍼스 공대5호관(s06) 730-1호 사무실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다음달 21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일반전형 희망자는 오는 12월 2일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원서를 제출하고 같은 달 17일 오후 3시까지 서류를 내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내년 1월 16일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대학원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대학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협약을 체결, 기업이 원하는 학위과정을 설치해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아대는 석사과정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와 학사과정 산업공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대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인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운영성과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받은 데 이어 올해 평가에선 설치 2년 만에 'S등급'(매우 우수)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학사과정인 산업공학과 또한 같은 평가에서 전국 대학 69개 과정을 통틀어 유일하게 4년 연속 S등급(매우 우수)을 받은 바 있어, 동아대 계약학과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chosc52092@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