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짜릿한 승부… 썰렁한 관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 15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던 SK 와이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원정 관중석에 빈자리가 많이 보이고 있다.


정규리그 관중 감소로 비상이 걸렸던 프로야구가 가을축제에서도 흥행에 애를 먹고 있다.

지난 15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SK 와이번스의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2차전에는 최종 1만 7546명이 입장했다. 1차전 1만 9365명보다 소폭 줄어들었다. 구장 관중석 수가 2만 3000석인 걸 감안하면 경기당 빈자리가 4500석 정도였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포스트시즌(PS) 매진 사례는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 1, 3차전뿐이었다. 시리즈 내내 경기 내용도 치열했고 역전이 거듭되는 명승부가 펼쳐졌지만 빈 관중석은 아쉬움이 남는 장면이었다.

물론 평일 경기에 만원 관중이 드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유일한 매진 사례였던 준PO 1, 3차전은 각각 일요일과 공휴일(한글날)이었다. 여기에 SK와 키움이 상대적으로 비인기팀으로 분류되는 원인도 있다. 특히 키움의 경우 올해 45만 3886명으로 리그에서 가장 저조한 관중수를 기록했다. 한국시리즈는 2015년 1차전부터 지난해 6차전까지 20경기 연속 매진 행진을 이어 왔다. 그러나 올해 프로야구는 관중수 감소가 내내 화제가 됐을 정도로 큰 이슈였다. 매진 기록이 이어질 수 있을지 걱정되는 이유다.

글 사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