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김정은, 노동당 창건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정 간부들과 경축 공연도 관람

뉴스1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창건일(10월10일)을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1일 보도했다. (노동신문) 2019.10.11©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창건일(10월10일)을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는 당창건 74돌에 즈음하여 10월 10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성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셨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동상에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두 선대의 시신이 안치된 영생홀을 찾아 참배했다.

최룡해 국무위 제1부위원장 겸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박봉주 국무위 부위원장, 김재룡 내각 총리를 비롯해 당 중앙위 정치국 성원들이 수행했다.

통신은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성원들은 사회주의 강국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자력갱생 대진군의 앞장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갈 신념의 맹세를 굳게 다졌다"고 전했다.

뉴스1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창건일(10월10일)을 맞아 당중앙위원회 본부 별관에서 당 창건 74주년 경축공연을 관람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노동신문) 2019.10.11©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당·정 간부, 원로들과 당중앙위원회 본부 별관에서 당 창건 74주년 경축공연을 관람했다.

통신은 "최고 영도자 동지에 대한 다함 없는 흠모와 감사의 정을 담은 시대의 송가들이 장내에 울려 퍼졌다"며 "(김 위원장은) 또다시 열광의 환호를 올리는 출연자들과 관람자들에게 따뜻이 손 저어 답례를 보내시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당 창건 기념일은 정권수립 기념일(9월9일)과 더불어 사회주의 명절로 꼽히는 북한의 주요 기념일 중 하나다. 북한의 최고지도자는 주요 정치 기념일에 김일성·김정일의 시신이 영구 보존돼 안치된 금수산 태양궁전을 찾아 참배한다.
yeh25@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