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BS, `알릴레오` 김경록 PB 인터뷰 논란에 “조사위 구성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KBS가 조국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자산관리인(PB)인 김경록 한국투자증권 차장과의 인터뷰 논란이 이어지자 외부인사가 참여하는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9일 KBS는 공식 자료를 통해 “한국방송공사는 알릴레오에서 제기한 KBS의 관련 보도 의혹에 대하여 어제(8일) 보도 자료를 통해 ‘KBS가 김경록 씨의 인터뷰를 다음날 KBS뉴스에 보도한 사실’, ‘인터뷰 내용을 검찰에 유출하지 않은 점을 우선 밝힌 바 있다”라고 알렸다.

이어 “그러나 관련 의혹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추가적인 조사의 필요성도 제기돼, 다음과 같이 후속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라고 두 가지 방안을 내놨다.

KBS는 먼저 “외부 인사를 포함한 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최근 의혹이 제기된 조국 장관 및 검찰 관련 취재·보도과정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겠다. KBS 시청자위원과 언론학자 등 중립적인 외부 인사들이 참여해 관련 내용에 대해 충실히 조사한 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그 결과를 공개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진상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조국 장관 및 검찰 관련 보도를 위한 특별취재팀’을 구성하여 관련 취재 및 보도를 담당하도록 하겠다. 특별취재팀은 통합뉴스룸 국장 직속으로 법조, 정치, 경제, 탐사 등 분야별 담당기자들을 망라하여 구성해, 국민의 알권리와 진실에 기반한 취재와 보도를 계속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10일 KBS와 인터뷰한 김 차장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자신의 인터뷰가 검찰에 유출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