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LH, 창립 10주년 맞아 '도시투어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대학생·신혼부부, 수도권과 세종시 사업지구대상]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은 LH가 조성하는 도시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3기신도시,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정책의 핵심 수요층인 대학생, 신혼부부 및 LH 협력사를 대상으로 회차당 50명씩 총 400명 규모로 시행된다.

대상지는 수도권 남부(판교 동탄), 서부(김포한강 청라), 세종시다. 주요 투어내용은 △사업지구 설명(홍보관, 전망대) △지구별 주거·환경·교통요소 투어(도시공원, 랜드마크 등) △토크콘서트(도시관련 특강 및 사업지구별 Q&A)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강 강사로는 구자훈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 김찬호 중앙대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 이제선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가 참석해 도시조성과 관련한 참석자들의 이해증진 및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LH는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통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사업추진에 활용해 3기신도시의 지향점인 ‘신혼부부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와 ‘대학생이 졸업 후에도 편히 일할 수 있는 자족도시’를 충실하게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는 2020년에는 본 과정을 도시개발,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다루는 테마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국민들의 정책참여 통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5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선옥 기자 oop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