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거창 소쿠리 장터, '가을이 오면∼♬'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거창군 소쿠리장터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오는 12일 11:00 ∼16:00까지 거창 IC 맞은편에 위치한 거창푸드종합센터 일원에서 ‘가을이 오면’ 이란 주제로 소쿠리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이하여 더욱 따뜻하고 정다운 장터 콘셉으로 진행되며, 소규모 통기타 공연, 아이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체험 그리고 얼굴있는 먹거리인 지역 농산물에 대한 홍보, 판매, 시식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소풍’ 간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기차기, 비석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과 물건구입, sns 홍보 등을 통해 소쿠리 스티커 3장을 모으면 유명한 수제 젤라또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매년 크고 작게 개최되던 농가 직거래 장터는 그간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소쿠리 장터’라는 명칭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바른 먹거리에 대한 홍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문화행사 등을 통해 행사 개최 시 군민 뿐 만 아니라 인근 시군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류지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단순 농산물 판매를 넘어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바른 먹거리, 바른 소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