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한화건설, 포레스트 트레인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화건설이 디자인한 어린이집 외관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Forest Train)'과 게이트 통합디자인 '젠틀 웨이브(Gentle Wave)'가 2019 우수디자인(GD·Good Design)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GD)은 정부 인증제도로 상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 우수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지난 1985년부터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매년 시행되고 있다.

2019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스트 트레인'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주상복합 아파트에 설치된 어린이집의 외관 디자인이다. 어린이집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장난감 기차와 열쇠구멍, 오솔길 등에서 모티브를 얻어 외관을 구성했다.

메트로신문사

한화건설 숲속기차(포레스트 트레인·Forest Train).


어린이집 정면에 바닥분수대, 작은 나무가 오솔길 처럼 펼쳐져 친환경적으로 구현했다. 또한 다양한 핸드 드로잉 동물 일러스트와 동물을 주제로 한 놀이터 등을 배치해 귀여운 동물과 꿈꾸는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화건설이 여수 웅천지구에 설치한 게이트 통합디자인인 '젠틀 웨이브'도 GD마크를 획득했다. 여수 바다의 무늬를 조형적으로 형상화했으며 문주와 옹벽, 단지내 측벽과 동 출입구 게이트 등에 연속적으로 적용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2008년 이후 국내외의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32건의 GD 마크를 획득했으며 핀업 디자인 어워드, 한국색채대상 등도 다수 수상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6개 작품이 본상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런칭하면서 공유형 주방 '포레나 키친', 미세먼지 걱정없이 언제든 이용 가능한 '포레나 키즈짐(Gym)', 반려동물 산책이 가능한 '포레나 펫 플레이존' 등의 상품을 개발 중이다.

이규성 기자 peace@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