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KB국민은행, 'KB굿잡' 통한 일자리 연결 실적 1만4000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난 5월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채용공고게시판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 = KB국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임초롱 기자 = KB국민은행이 ‘KB굿잡’을 통한 일자리연결 실적이 1만4000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1월 출범시킨 프로젝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일자리 프로젝트로, 취업박람회·취업교육·취업관련 유관기관 협업 등의 일자리 정보제공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KB굿잡의 대표사업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역대 최대 인원인 약 3만8000명이 방문했으며, 총 250여개 기업 모집에 451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한 바 있다. 당시 총 2466명에 달하는 역대 최대 취업박람회 채용실적을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지난해부터는 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공동 주최하는 취업박람회를 연 3회까지 확대했다.

구인 기업을 위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도 강화했다. 지난해부터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이 KB국민은행을 통해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박람회를 통해 채용한 정규직원 1인당 채용지원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으로 상향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구직자들의 행복한 내일(My Job)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16차)’을 부산광역시와 함께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