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순창제일고서 'JB 인문학 강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재)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은 순창제일고등학교에서 '제31회 2019 JB 인문학 강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2019.10.09.(사진=전북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재)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은 순창제일고등학교에서 '제31회 2019 JB 인문학 강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강좌는 순창제일고 1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그레이시 주짓수 서울 대표 박준성 강사를 초청해 '하고 싶은 일을 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준성 강사는 그레이시 주짓수에 대한 설명 및 필요성에 대해 강연하며, 이론은 물론 주짓수 기술 중 하나인 컴베티브 밸트 기술을 선보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주짓수란 불의의 상황에서 본인에 대한 보호뿐만 아니라 친구, 어린아이 등 사회적 약자들을 지켜줄 수 있는 간단하지만 유익한 기술로써 나이나 운동신경의 유무에 상관없이 덩치가 큰 상대방도 제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주짓수를 통해 내가 나 자신을 지키고 주변을 보호할 수 있다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키워주는 것이 결국엔 주짓수의 궁극적인 목적"이라며 "최악의 상황에서 나를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일상에서의 자신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재단 성제환 이사는 "지방의 작은 은행으로 시작했던 전북은행이 JB금융지주라는 우리나라 금융의 큰 축이 된 것처럼 여러분들도 열심히 노력해 전북 발전의 든든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에서 2017년도부터 매년 실시하는 JB 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문화 활동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8개교 825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