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BA '폭행 사건' 라건아, 사회봉사 40시간·경고 징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저우(중국)=뉴시스】김선웅 기자 = 8일 오후(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체육관에서 열린 2019 FIBA 농구월드컵 순위결정전(17~32위) 대한민국과 코트디부아르의 경기, 라건아가 리바운드를 받아내고 있다. 2019.09.08. mangust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지난달 폭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농구 국가대표 라건아(30·현대모비스)가 대한민국농구협회(KBA)로부터 경고와 사회봉사 40시간 징계를 받았다.

KBA는 20일 서울 송파구 KBA 회의실에서 제4차 스포츠공정위원회(위원장 김인건)를 열고 라건아에게 이 같은 징계를 내리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라건아는 지난달 25일 오후 5시6분께 인천시 부평구 삼산월드체육관 지상 주차장 출입구 앞에서 인천시설관리공단 직원 A씨를 밀쳐 넘어뜨리는 등 폭행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라건아는 26일 곧바로 피해자를 찾아가 화해했고 KBA를 통해 "무리한 내 행동은 분명 잘못된 것이다.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사과했다.

KBA는 "사건직후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합의한 점과 지금도 본인의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그리고 한국농구를 위해 특별귀화하며, 2019 국제농구연맹(FIBA) 농구월드컵 출전권 획득에 기여한 점 등 정상을 참작했다"고 전했다.

라건아는 지난해 1월 법무부 국적심의위원회의 면접을 통과해 체육 분야 우수 인재로 우리나라 국적을 취득했다.

지난달 열린 중국 FIBA 농구월드컵에도 출전, 5경기 평균 23점 12.8리바운드 1.8어시스트 1.4스틸 1.2블록슛의 기록을 남겼다.

migg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