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손흥민, BBC 선정 EPL 이 주의 팀 11명에 꼽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27·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이 주의 팀’에 꼽혔다. 이 주의 팀에는 라운드별 포지션에서 가장 큰 활약을 한 선수 11명이 선정된다.

16일(한국 시각) BBC는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공격수 출신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뽑은 이 주의 팀은 4-3-3 포메이션이었다. 손흥민은 태미 에이브러햄(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와 3톱을 이뤘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오후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시즌 1·2호골을 넣었다. 나머지 두 골에도 관여하며 토트넘의 4-0 대승을 이끌고 경기 최우수선수(MOM)로 선정되기도 했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며 "손흥민은 (새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 일곱 번의 홈 경기에 출전해 네 골을 터트렸다"고 소개했다.

이 주의 팀 미드필더에는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노리치 시티), 토드 캔트웰(노리치 시티)이 선정됐다. 수비수는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루 로버트슨(리버풀)이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차지했다.

[윤민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