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타이탄폴·피파를 TV와 폰으로, EA 게임 클라우드 곧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타이탄폴 2'를 폰으로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가 나온다 (사진출처: 오리진 공식 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MS 등 굴지의 기업이 클라우드 게이밍에 뛰어들고 있는 와중 EA도 합류했다. EA가 작년 10월에 예고했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프로젝트 아틀라스’가 2주 간 공개 테스트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원한다면 스마트폰에서도 ‘피파 19’나 ‘타이탄폴 2’ 같은 EA 게임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EA는 9월 10일 밤 10시(미국 기준)부터 자사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프로젝트 아틀라스’ 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2주 간 진행되며 ‘피파 19’, ‘니드 포 스피드: 라이벌’, ‘타이탄폴 2’, ‘언라벨’까지 EA 게임 4종을 제공한다.

아울러 앞서 소개한 게임을 다양한 기종에서 즐길 수 있다. PC는 물론 스마트 TV, OTT 스트리밍 장치,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테스트 기준으로 콘솔은 지원하지 않으며, 향후에 지원되는지에 대해서도 별도로 언급된 내용은 없다.

EA 켄 모스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프로젝트 아틀라스’에 대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게임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거실의 스마트TV, 여행 중 머무는 호텔 방, 이동 중 스마트폰으로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EA가 이번 테스트에서 중점적으로 체크하는 부분은 서비스 안정성이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기기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게임이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제공되는가가 핵심이다. 테스트 버전에서 제공하는 게임 중 그래픽 수준도 높고, 인풋랙이 발생하면 게임 진행이 어려워지는 멀티플레이 FPS ‘타이탄폴 2’를 포함한 것 역시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프로젝트 아틀라스’ 공개 테스트는 EA 커뮤니티 테스트에 참가 신청한 뒤, EA PC 게임 유통 플랫폼 ‘오리진’을 통해 즐길 수 있다. EA가 선보이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프로젝트 아틀라스’가 시장이 만족할만한 품질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