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롯데百,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캠페인 '리조이스 박스'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팍스경제TV


롯데백화점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교육장에서 미혼모를 위한 '리조이스 박스'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7년 12월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9일에는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두 시간 가량 본점 교육장에 모여 기저귀, 물티슈, 분유 등 미혼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물건들을 담아 '리조이스 박스'를 제작하고, '기아대책'과 '한국 미혼모 가족 협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전달 할 계획입니다.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으로 여성 우울증 예방에 나선 이유는 여성 직원이 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근무하며 감정노동을 경험한 여성 직원의 경우 일반 직원에 비해 우울증을 겪을 위험이 2배 가량 높기 때문입니다.

롯데백화점은 2017년부터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사 힐링 특강',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다문화 가정 여성 초청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정 및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노원점과 광주점 등에서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리조이스 카페'도 운영 중이며, 노원점의 '리조이스 카페'는 하루 평균 방문하는 직원만 약 150여명에 달하며, 매주 20여명의 직원들이 전문 심리 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김성경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전파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확대해 직원들은 물론 고객에게까지 친근하게 다가가는 리조이스 캠페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