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잼라이브 힌트(9월9일) '이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 흡연·과음 NO' #심혈관계질환 #뇌졸중 #뇌출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일 오후 10시 상금 500만원으로 진행

9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10시 총상금 5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이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 흡연, 과음 NO NO!’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심장과 주요 혈관(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인 ‘심혈관계 질환’이 정답과 관련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뇌졸중, 심장질환 등에 주목했다. 또 위암, 치매, 당뇨 등도 정답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봤다.

심혈관계 질환은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을 말한다. 심장병은 태어날 때부터 있는 선천성 심장병과 살아가면서 발생하는 후천성 심장병이 있으며, 심장의 구조를 심장 근육, 심장혈관, 판막, 심장 전기 신호를 담당하는 전도계로 나눌 수 있듯이 심장병도 각 부위에 생기는 질환들로 분류할 수 있다.

주요 혈관계 질환은 대동맥, 허파동맥, 목동맥, 뇌혈관, 신장동맥, 하지 동맥, 넙다리(대퇴)동맥 등의 주요 동맥이 막히거나 늘어나거나 터지는 출혈이 일어나는 질환이다. 주된 원인으로 (죽상)동맥경화증, 고혈압, 퇴행성 변화, 유전 등을 들 수 있다.

뇌졸중은 뇌혈관 이상으로 뇌세포가 죽으면서 발병하는 신경학적 증상을 뜻한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 뇌세포가 죽는 ‘뇌경색’, 뇌혈관이 터져 발생하는 ‘뇌출혈’로 구분된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당초 5만원 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