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규옹과 낚시 한판? 한빛 도시어부M 사전예약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덕화, 이경규 등 소문난 낚시꾼들이 등장하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를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빛소프트는 도시어부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낚시 게임 '도시어부M'에 대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정식 출시는 이달말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50분부터 방송 중인 도시어부는 TV 최초 '낚시 예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이경규, 장도연 등 고정 출연진과 게스트들이 펼치는 낚시 대결이 재미요소다.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낚시게임 '피싱훅'과 그랑메르 등으로 유명한 퍼플오션이 개발한 '도시어부 M'은 기존 낚시게임과 달리 복잡하고 어려운 조작과 난이도를 탈피, 낚시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고기를 잡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낚시게임으로 구현했다.

직관적인 조작감을 통해 실제 낚시같은 손맛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잡은 물고기의 크기를 전 세계 유저들과 비교해 랭킹을 경쟁하는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마치 TV 프로그램 속 게스트로 출연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도시어부M 광고에는 '예능 대부' 이경규가 출연한다. 이경규는 게임 내 메인 캐릭터로도 활약한다. 긴장감 넘치는 낚시 배틀 중간중간 터지는 이경규 특유의 입담이 게임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고정 출연자인 장도연과 박진철도 광고 영상 및 게임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고유의 스킬을 갖고 있어 낚시 대결에 재미를 더한다.

사전예약 유저수가 10만명을 넘으면 게임 내 장비아이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골드 10만개와 진주 100개, 행동력 보충 아이템인 사이다 10개, 최고급 재화인 흑진주 3개를 정식 오픈 후 10월31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지급한다. 20만명 돌파시에는 골드 20만개·진주 200개·사이다 30개·흑진주 5개가, 30만명 돌파시에는 골드 30만개·진주 300개, 사이다 60개, 흑진주 10개가 주어진다.

또한 공식 카페 가입자수가 5000명을 넘을 경우 일반 장비상자 10회권, 1만명을 넘을 경우 고급 장비상자 1회권, 2만명을 넘을 경우 버프아이템 4종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페 가입 이벤트 보상은 목표 달성 즉시 주어지기에 유저들은 3번의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도시어부M은 방송에서 공개된 국내외 지역과 어종을 수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게이머들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그 동안 여타 낚시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rain@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