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해머엔터테인먼트, 日 OSMU업체와 MOU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는 일본 OSMU(원소스멀티유즈) 기업인 GETAWAY(대표 마츠모토 히데키, 이하 게타웨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히어로5(가칭)'를 비롯한 자체 IP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의 컨텐츠를 게타웨이에 제공한다. 게타웨이는 해머엔터테인먼트의 컨텐츠를 활용한 상품 제작 및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 제휴와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게타웨이는 일본에서 OSMU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표 게임기업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의류쪽과 캐릭터 및 다양한 굿즈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미소녀 격투액션RPG '히어로5(가칭)', 3D 애니메이션 '모짜와 살리' 등 3D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IP 게임과 오리지널 창작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 한다는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무협 액션RPG '팔선'을 서비스 할 예정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 박정규 대표는 "오랜 기간 일본에서 OSMU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 GETAWAY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개발 중인 여러 게임과 컨텐츠들이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협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