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與 "한국당 막가파 정당…김문수 출당 오늘 중 답하라"(종합)

댓글 2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인영 "막말 퍼레이드 도를 넘어서…분명한 대응할 것"

박광온 "망언 넘어 폭언…한국당 같은 생각인지 답하라"

설훈 "한국당 막말 일상화된 상황…공당이길 포기한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가 의견을 나누고 있다. 2019.08.21. jc432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한주홍 윤해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1일 '문재인 대통령 총살감' 폭언을 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를 강하게 성토하면서 자유한국당에 즉각적인 출당 조치를 요구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국당의 막말 퍼레이드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마치 '막가파'들의 정당 같다"며 "문 대통령에게 빨갱이 총살감이라고 하는 김문수 전 지사를 출당시키기를 바란다. 오늘 중으로 화답하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늦어도 내일 오전 중에 한국당 최고위원회의나 원내대책회의 같은 공식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분명한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김 전 지사의 발언이 한국당의 본심을 드러낸 것이라고 규정하고 그에 상응하는 강력한 대응을 할 것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이 사안은 5·18 망언에 대응한 수준과 차원을 달리해 분명한 대응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공주=뉴시스】강종민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1일 오전 반도체 소재 생산 전문 기업인 충남 공주의 솔브레인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08.21. ppkjm@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이날 충남 공주 소재 반도체 소재 생산 전문 기업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한국당의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토론회에서 김 전 지사가 입에 담을 수 없는 폭언, 망언 수준이 아닌 참담한 폭언을 입에 올려 귀를 의심했다"며 "이건 문 대통령 개인에 대해 무례하고 무도하며 도저히 있을 수 없는 발언"이라고 항의했다.

박 최고위원은 "(토론회에 참석한) 한국당 관계자 어느 누구도 발언을 제재했다거나 문제 제기를 했다는 말을 못 들었다"며 "한국당도 똑같은 생각을 하는지 오늘 내로 답하시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설훈 최고위원도 "어제 김 전 지사의 발언이 도를 넘어도 한참 넘어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다"며 "한국당의 막말이 도를 넘고 일상화된 상황에서 김 전 지사의 발언은 망언을 넘어 극언"이라고 맹비난했다.

설 최고위원은 "한국당은 공당이라면 이런 얘기를 스스럼없이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이런 발언을 한 분을 축출해야 한다. 김 전 지사를 즉각 출당하길 요구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한국당이 공당이길 포기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빨리 조치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전날 김 전 지사는 국회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 대안찾기' 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부터 임종석 전 비서실장, 노영민 비서실장을 다 안다. 이 사람들은 완전히 빨갱이"라며 "다스 같은 것으로 이명박 대통령을 구속시키냐. 그러면 문재인 대통령 이 분은 당장 총살감"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hong@newsis.com, bright@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