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찰, '호날두 노쇼' 주최사 더페스타 사무실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7월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를 위해 그라운드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날두 노쇼'로 불거진 논란과 관련해 경찰이 경기 주최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8일 오전 10시부터 K리그 올스타팀 경기를 총괄한 주최사 '더페스타' 사무실 등 총 3개소에서 주요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후 자료분석과 함께 피의자를 소환 조사하는 등 신속히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최근 더페스타 대표 로빈 장(본명 장영아)을 출국금지 시켰고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관계자 2명을 참고인 조사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한국 K리그 올스타 '팀 K리그'와 이탈리아 세리에A 구단 유벤투스의 친선 축구경기가 열렸다. 당초 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유벤투스 선수단이 경기장에 늦게 도착해 예정된 킥오프 시간보다 57분이나 지연됐다. 45분간 출전한다며 홍보했던 호날두도 나오지 않아 '노쇼' 논란이 일었다.

법무법인 LKB파트너스의 검사 출신 오석현 변호사(37)는 지난달 29일 이들을 사기 혐의로 고발했다.

고발장에는 피고발인들이 호날두가 경기에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거짓으로 홍보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또 오 변호사는 이들이 축구 팬들을 속여 약 60억원 상당을 가로챘다고 주장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