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트럼프 "텍사스 총격은 비겁한 행동…변명의 여지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 시간으로 어제(3일) 20명의 목숨을 앗아간 텍사스주 엘패소 '월마트 총격 참사'를 가리켜 "비극적일 뿐만 아니라 비겁한 행동"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이렇게 밝히고 "난 오늘의 증오에 찬 행동을 규탄하는 이 나라의 모든 사람들에 동조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정당화할 어떠한 이유나 변명의 여지도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멜라니아와 난 텍사스의 위대한 사람들에게 진심 어린 기도를 보낸다"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이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 사건 직후에 올린 트윗을 통해 "주, 지역 당국, 법 집행기관과 협력 중"이라면서 "주지사에게 연방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어제 오전 10시쯤 멕시코와 접한 미국 텍사스주의 국경도시 엘패소 동부의 쇼핑단지 내 월마트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 현재까지 20명이 숨지고 26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은 21세 백인 남성 패트릭 크루시어스를 용의자로 체포해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경위를 수사 중입니다.

크루시어스는 자신의 범행이 '히스패닉의 텍사스 침공'에 대한 대응이라는 취지의 인종차별적 성명서를 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 [SBS뉴스 모바일 개편 이벤트] '경품 가득' 설문 바로가기 >
▶ [SBSX청년 프로젝트]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