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스포츠타임 ISSUE]'호날두 노쇼' 소송단 "더 페스타, 계약 공개하라" 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유벤투스전 파행 운영 후폭풍이 계속되고 있다. 급기야 관전했던 팬들이 법무 법인을 앞세워 소송전에 나섰다. 대행사이자 주최사인 '더 페스타'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강남구 세곡동에서 집회까지 열렸다.

1일 오후 세곡동 더 페스타 사무실 앞에서는 '호날두 사태 소송카페' 법률지원단이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지난달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계약과 달리 출전하지 않은 것에 분노한 팬들로부터 소송을 위임받아 29일 더 페스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의 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인천지법에 민사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 페스타가 호날두에 대한 팬심을 이용해 통상적인 가격보다 고가의 관람료를 책정했고 '호날두 45분 출전'이라는 내용을 넣어 사전에 직, 간접적인 허위과장광고를 많은 언론에 배포했다고 주장했다.

호날두가 1분도 뛰지 않은 것은 그가 뛰기를 바랐던 팬들을 무시한 처사라고 밝혔다. 또, 기망당한 호날두의 팬이자 사건의 피해자들이 경기 티켓 구매 비용 상당의 손해 배상 및 정신적 위자료를 청구하는 것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카페 측은 '피해자들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이런 방식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함을 국내외에 알리며, 일개 프로팀에 무시당한 국민들의 자존심 회복을 위함'이라고 밝혔다.

더 페스타에는 "유벤투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계약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밝혔다. 또, 대한축구협회에도 "축구협회가 이 사태의 최종적인 사안이 있고 경기를 할 수 있게 도장을 찍어줬다"며 목소리를 냈다.

비밀 유지 조항을 공개하라는 목소리도 냈다. 카페 측은 "제반 사정을 고려하면 요구를 받아들여 모든 계약서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카페 측은 물론 행사 주체인 한국프로축구연맹, 유벤투스에 대한 추가 소송도 예고했다. 이들은 "소송을 진행하면서 드러나는 추가 증거를 통해 프로연맹과 유벤투스에도 소송하겠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