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호날두 노쇼 유벤투스, 45분 출전은 사기···팬들 "더페스타 입장료 환불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친선전 결장에 '허위 과장광고 주장'

추최사 더페스타 앞에서 기자회견, 입장료 전액 환불 요구

서울경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친선전 결장으로 상심한 팬들이 내한경기 주최사인 더페스타에 입장료를 전액 환불하라고 촉구했다.

네이버 ‘호날두 사태 소송카페’ 운영진과 법률대리인단은 1일 서울 강남구 세곡동 더페스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호날두 45분 출전은 사기였다”며 “더페스타는 입장료를 전액 환불하라”고 주장했다.

지난 26일 호날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전에 나서기로 했으나 1분도 출전하지 않았다. 주최사 더페스타가 호날두가 45분간 경기를 뛸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계약서를 공개하며 홍보했기에 팬들의 실망과 논란은 점차 커졌다.

팬 2명은 지난달 29일 더페스타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고, 집단소송으로도 번질 가능성이 크다.

집회 참석자들은 “더페스타는 호날두 선수에 대한 팬심을 이용해 통상적인 가격보다 고가의 경기 관람료를 책정했으며 호날두 45분 출전이라는 내용으로 직간접적인 허위 과장 광고를 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피해자들의 손해 배상에 도움을 드리고 대한민국에서 두 번 다시 이러한 방식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함을 국내외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법적 대응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카페 측은 “더페스타는 유벤투스, 한국프로축구연맹, 대한축구협회와 계약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며 “피해자들과 자존심에 상처 입은 국민에게 공개사과하고 무조건 입장료를 전액 환불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카페 회원들은 더페스타 관계자들이 해외로 도주하거나 자금을 빼돌릴 우려가 있다며 사법부의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상진기자 csj8453@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