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북, 양파값 폭락에 '양파 농축 분말' 최초 개발…"건강식품으로 먹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파분말을 조미료로…건강식품으로 먹어요"
경북도 양파 가격 폭락하자 분말제품 개발

최근 양파 가격이 폭락하자 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가공제품인 스틱형 양파 농축 분말을 출시했다.

조선일보

경상북도와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가 개발한 양파 농축 분말 제품. /경상북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도는 양파 가격 폭락에 따른 소비 대책으로 가공제품인 스틱형 양파 농축 분말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북도가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와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도내에서 생산된 양파를 분말 형태로 가공한 것이다. 수분을 모두 제거한 상태라서 그냥 먹으면 단맛이 난다.

개별 포장(10g)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일반적인 생양파보다 조미료처럼 저장기간이 긴 장점이 있다. 조미료처럼 음식 첨가 재료나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 건강 대용 식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 양파 농축 분말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북도와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는 이 제품을 특허출원하는 한편 농축된 분말을 재가공해 더 부드러운 맛을 내는 제품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 제품이 시중에 본격적으로 판매되기까지 시음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 호응 등 시장 반응을 살필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농산물 수급 조절을 위해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권광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