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광주시, 20일 국회서 'AI 생태계조성 정책토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시는 20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광주 인공지능(AI) 산업단지와 기업간 상생발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관하고 장병완·김경진 국회의원, 국회입법조사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네이버, KT, 현대차 등 대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의 인공지능 전문가가 참석해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과 광주 인공지능(AI) 집적단지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정책을 제시한다.

토론회는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능정보사회추진부단장의 '인공지능 산업동향 및 정부 추진계획' 발제를 시작으로 손경종 광주시 전략산업국장의 '광주 AI 집적단지 육성계획', 김유향 국회입법조사처 팀장의 '관련 입법동향 및 과제' 발제가 이어진다. 이어 류한호 광주대 교수와 정혜동 AI연구센터장 등 6명의 국내 전문가가 광주 AI 산업단지와 기업 간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자동차와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 등의 인공지능 산업연계는 물론이고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집적단지 역할과 기업 간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광주시가 AI 선도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 사업비 4061억원을 투입해 첨단 3지구에 데이터와 컴퓨팅파워 등이 제공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자신문

광주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이 들어서는 첨단3지구 위치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