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A85블록 투시도 [사진= LH]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동탄2신도시에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동탄2신도시 A85블록’ 공공분양아파트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516세대 규모인 이 단지는 전용 ▲74㎡A 105세대 ▲74㎡B 94세대 ▲84㎡A 317세대로 구성됐다. 특히 도보통학거리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호수공원과 복합문화공간도 가깝고 SRT 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수서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동탄역은 오는 2021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함에 따라 서울 강남 및 도심권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경부·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광역간선도로와 영덕~오산간고속화도로, 지방도 311호선, 국지도 23호선 중리IC, 국지도 82호선 장지IC(예정) 등의 이용도 쉽다.
다양한 특화설계고 눈길을 끈다. 전 단지를 채광에 유리하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단지 안에 배드민턴장, 주민운동시설, 주민공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거 만족도를 높일 최첨단 스마트·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먼저 초고속 정보통신설비를 구축해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가스·난방·수도·온수 등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검침해 간편하게 사용량을 조회하는 원격검침시스템도 적용된다.
아울러 홈네트워크시스템(월패드)를 이용해 방문자 확인, 방범 및 현관 문열림 제어 등을 할 수 있고 단지 출입구,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 안 곳곳에 CCTV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