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주도시공사, 무등산 친환경 단지 ‘광주 산수동 호두메마을’ 청약접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광주 산수동 호두메마을 조감도 [사진: 광주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도시공사는 무등산 에코프리미엄 환경 갖춘 호두메마을이 전세임대기간이 종료돼 총 95세대 중 분양 전환한 24세대를 제외한 71세대에 대한 분양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광주도시공사가 도시재생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산수동 호두메마을'은 고층·고밀 일색의 개발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대안으로 학계 및 국토부 등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될 만큼 선진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1층 필로티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건축방식보다 17세대를 축소해 시공하고, 주민들이 쉽게 만나 소통할 수 있도록 각 동을 중정형으로 배치해 입주민 커뮤니티를 배려한 호두메마을은 전용면적 84㎡ A·B·C타입, 59㎡ A·B·C타입 총 6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 세대가 5층으로 지어져 마치 리조트 같은 단지 전경이 특징이다.

도보통학거리에 율곡초와 장원초가 있고, 두암중과 광주고, 시립도서관, 교육대학교 등도 가깝다. 제2순환도로와 필문대로를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2호선 217번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무등산국립공원과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고 내진설계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분양사무실은 광주 동구 산수동 호두메마을 상가에 마련돼 있다.

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분양가의 40%만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한 데다 나머지 60% 5년간 납부유예, 인테리어 비용 최대 1000만원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이미 분양세대수 이상의 청약이 접수됐다"면서 "총 95세대 중 71세대를 오는 23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며, 24일 추첨을 통한 당첨자를 대상으로 27일부터 30일 4일간 계약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