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아약스, 유벤투스 2-1 제압... UCL 4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자이언트 킬러' 아약스가 유벤투스를 제압하며 다시 한 번 기적을 연출했다.

아약스는 1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일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1차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던 아약스는 종합 스코어 3-2로 극적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네덜란드 팀이 UCL 1강에 오른 것은 14년 전 박지성의 PSV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아약스는 16강서 레알 마드리드, 8강서 유벤투스를 연달아 제압하며 기적을 이어갔다.

유벤투스는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공을 호날두가 침착하게 헤더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아약스도 바로 반격했다. 전반 33분 판 데 비크가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득점을 만들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유벤투스의 체력 문제가 나타났다. 자연스럽게 아약스가 주도권을 잡고 경기 운영을 이어갔다. 몰아치던 아약스는 후반 21분 코너킥 상황서 데 리흐트가 침착하게 골을 터트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원정 득점으로 인해 2골을 넣어야 하는 유벤투스는 호날두를 중심으로 맹공을 펼쳤다. 하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아약스의 2-1 승리로 마무리됐다. /mcad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