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A매치] 손흥민, 지동원과 투톱· 권창훈 우측 날개…볼리비아전 선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을 비롯한 선수단이 18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A매치 평가전을 앞두고 훈련을 하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2일 오후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나흘 뒤인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갖는다. 2019.3.18/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임성일 기자 = 예고됐던 대로 손흥민이 전진 배치된다. 지동원과 함께 투톱으로 나서 볼리비아 골문을 노린다.

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구장에서 킥오프 되는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에 나설 축구대표팀의 선발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전까지 즐겨 사용하던 4-2-3-1 포메이션 대신 4-4-2 형태로 선수들을 배치했다.

최전방은 손흥민과 지동원이 담당한다. 대표팀에서 주로 윙포워드 역할을 맡았던 손흥민이 톱으로 올라가 수비 부담을 줄인 채 공격에 보다 집중할 전망이다. 지동원이 그를 돕는 파트너로 낙점됐다.

가장 큰 관심이 집중된 미드필드진은 권창훈의 복귀가 눈에 띈다. 지난해 3월 이후 부상 때문에 A매치에 나서지 못했던 권창훈은 오른쪽 날개에 배치, 1년 만에 복귀전을 준비한다. 그와 대칭을 이루는 왼쪽 측면 미드필드로는 J리그에 진출한 나상호가 포진한다.

중앙은 황인범과 주세종 조합이다. 황인범이 다소 공격적인 역할을, 주세종이 보다 수비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홍철, 권경원, 김민재, 김문환이 포백라인을 이루고 골문은 김승규가 지킨다.

◇ 볼리비아전 선발 명단
GK = 김승규(빗셀 고베)
DF = 홍철(수원) 권경원(톈진 콴잔) 김민재(베이징) 김문환(부산)
MF = 나상호(FC도쿄) 황인범(밴쿠버) 주세종(아산) 권창훈(디종)
FW = 손흥민(토트넘)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