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구속' 정준영, 종로경찰서 유치장 신세...구속 기간 최대 10일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연휘선 기자] 가수 정준영이 경찰에 구속됐다. '버닝썬 게이트'부터 '정준영 스캔들'까지 통틀어 첫 번째 연예인 구속 사례로 최대 10일 동안 유치장 신세가 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1일 밤 8시 50분께 정준영의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적으로 촬영·유통한 혐의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정준영은 31일까지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유치된 채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재판부는 "정준영의 범죄 사실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됐고, 제출한 휴대전화 등 핵심 증거의 상태와 범행 뒤 정황 등을 비추어 보면 정준영이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구속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또한 "정준영이 저지른 범행 특성과 피해자의 법익 침해 가능성 등을 종합할 때, 정준영을 구속할 사유와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설명했다.

OSEN

정준영은 현재 가수 승리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클럽 버닝썬 직원이자 가수 승리의 지인으로 알려진 김 모 씨도 정준영과 같은 혐의로 구속됐다. 재판부는 김 씨에 대해서도 범죄사실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범행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봤다.

그런가 하면 '버닝썬 게이트'의 시발점이 된 김상교 씨 폭행 사건에 대해서는 구속 영장이 기각됐다. 이와 관련 재판부는 "클럽 직원이 손님을 상대로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사안이 무겁지만, 사건 발단 경위 등에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봤다. 이밖에도 클럽 아레나에서 고객 폭행 혐의를 받은 전 보안요원에 대한 구속영장도 기각됐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버닝썬 게이트'와 '정준영 스캔들'을 통틀어 정준영이 첫 번째 구속 연예인이 된 상황. 최대 10일까지 보장되는 구속 수사 가운데 정준영이 어떤 처분을 받을까. 대중의 눈과 귀가 정준영에게 집중되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