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완벽한 비거리에 기분좋은 ‘퍼팅 손맛’… 예쁜 디자인도 매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볼빅 S3-S4, 파워풀해진 비거리 자랑

‘♤ ◇ ♡ ♧’ 4가지 문양으로 마킹… 동반자 공과 식별하기 쉽게 만들어

국산 골프공의 자존심 볼빅이 2019시즌 신제품 S3와 S4를 새롭게 선보였다. S3와 S4는 일관된 스핀으로 완벽한 컨트롤과 비거리, 내구성 등 골프공의 기능적 핵심 요소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3와 S4는 공통적으로 남녀 아마추어골퍼 상급자는 물론 투어프로까지 만족시킨 혁신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파워풀해진 비거리와 그린 공략 시 일관된 스핀으로 완벽한 컨트롤 성능까지 갖췄다는 게 볼빅 측의 설명이다.

또 고급스러운 컬러와 트럼프 카드의 스페이드(♤), 다이아먼드(◇), 하트(♡), 클로버(♧) 4가지 문양으로 공 숫자(1∼4)를 마킹한 게 특징이다. 시각적으로 디자인이 차별화될 뿐 아니라 동반자 공과의 식별도 용이하다.

S3는 1코어 2커버의 3피스 구조로 New VU-X 우레탄 커버를 적용했다. 소프트한 고탄성 대구경 코어를 사용해 보다 부드럽고 강력한 반발력으로 비거리를 향상시켰다.

이 같은 기술적 요인으로 드라이버 샷 때는 볼의 체공 시간이 늘어나면서 완만한 하강으로 긴 비거리를 만들어 낸다. 대칭성이 우수한 6-8면체(Cubeoctahedron)의 딤플구조 덕분이다. 아이언 샷의 핀 공략 때는 월등한 스핀으로 뛰어난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다. 100야드 이내 어프로치 샷과 퍼팅 시 더욱 좋은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최운정은 “볼이 그린에서 원 바운스 이후 멈춰 서는 거리가 짧아졌다는 느낌을 받는다. 핀 하이의 공격적인 공략 때 믿고 샷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S3는 스윙스피드 85∼105mph 이내 부드러운 스윙의 테크니션 골퍼인 남녀 아마추어 상급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볼 로고 색상은 S3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마린 블루 컬러를 사용해 냉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돋보이도록 했다. 볼 색상은 화이트와 옐로, 오렌지, 핑크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최운정을 비롯해 이미향, 린디 던컨, 베카 후퍼, 루이신 리우, 그리고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는 한창원과 고인성, 이수홍 등이 S3를 사용한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4는 볼빅의 강점인 파워 이중코어와 2커버의 기술이 적용된 4피스 골프볼로 파워히터를 겨냥한 신제품이다. 이 가운데서도 2개의 코어 중 중심 코어는 가벼우면서도 강하고, 바깥쪽 코어는 부드러우면서도 고비중의 물성을 갖고 있다.

강인한 중심 코어의 역할은 스핀 축을 잡아주어 직진성과 방향성을 향상시키고, 전달되는 힘 에너지의 분산을 막아줘 비거리 증가에 도움을 준다. 또 코어의 비중을 바깥쪽으로 높게 제작한 것은 관성모멘트를 높이기 위한 특허 기술이다. 높은 관성모멘트는 볼의 비행 때 보다 긴 시간 동안 스핀을 유지해 비거리를 늘려줄 뿐만 아니라 정확한 컨트롤 성능을 가능하게 해준다. 스윙스피드(95∼120mph)가 빠른 남녀 투어 프로들에게 적합하지만 묵직한 타구감을 원하는 강한 스윙의 테크니션 골퍼인 아마추어 상급자가 사용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볼 로고 색상은 버건디 컬러를 적용해 S4만의 강렬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볼 색상은 화이트와 핑크, 그린 3가지로 구성돼 있다. S4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선수로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조아연과 LPGA투어의 전영인, 포나농 팻넘 등이 있다.

전영인은 “파워 드라이브 샷을 구사하는 내 스윙과 볼의 성능이 딱 맞아떨어진다. 드라이브 샷의 비거리가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쇼트게임 시 볼이 도망갈 듯하면서도 그린에 착지하는 ‘스톱 기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소비자가격은 S3, S4 모두 1더즌에 8만 원이다.

이헌재 기자 uni@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