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ITZY '달라달라', 2월 K팝 팬들이 가장 많이 커버한 곡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은애 기자] ITZY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팬들의 커버댄스가 쏟아지고 있는 것.

최근 글로벌 케이팝 비디오 커뮤니티앱 ‘어메이저'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가 2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커버된 케이팝 곡으로 선정됐다.

ITZY는 괴물신인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미국을 비롯한 북미를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각국에서 모두 높은 커버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CLC의 'NO'는 파워풀한 스타일의 군무와 강렬한 스타일로 가사에 맞춘 댄스로 2위에 올랐다. 'NO'는 (여자)아이들의 멤버 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노래로 한 가지 색으로는 날 표현할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시크하고 파워풀한 댄스로 태국,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를 중심으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위는 청하의 '벌써 12시(Gotta Go)'로 1월에 이어 2월에도 차트인을 기록하며 가사에 맞는 가는듯 마는듯한 움직임의 중독성 강한 댄스로 인기를 이어갔다.

우주소녀의 'La La Love'는 4위를 기록했다. 우주소녀는 포인트 안무 ‘빼꼼춤’이 1월에 이어 개인과 커버 댄스팀 모두에게 높은 커버율을 기록하며 두 달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5위는 세븐틴의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소중함을 애틋한 감성으로 풀어낸 힐링송 'HOME'이었다. 특히 호주 및 미국 케이팝 댄스팀에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어메이저, JYP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