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첫방] ‘고등래퍼3’ 양승호X강민수X김민규X이영지, ‘실력+패기’ 장착한 막강 우승 후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허은경 객원기자 ]

‘고등래퍼3’ 출중한 실력의 고등래퍼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22일 방송된 Mnet 예능 ‘고등래퍼3’에서는 실력과 패기 넘치는 고등래퍼들이 대거 등장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고등래퍼들은 학년별 첫 만남에서 서로를 탐색하며 보이지 않는 신경전을 펼쳤다.

그루비룸, 행주x보이비, 기리보이x카드밀리, 더 콰이엇x코드쿤스트 등이 멘토 군단으로 출연했다. 특히 그루비룸 박규정은 "저희가 '고등래퍼2'에서 우승을 시키지 않았나. 왕의 귀환 아닌가 싶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이후 학년별 싸이퍼로 예비고1X1학년들의 패기 넘치는 무대가 펼쳐졌다. 그 중에서도 하선호가 독보적인 무대를 펼쳤다. 더 콰이엇은 "여자 래퍼에게는 없는 목소리를 갖고 있다"고 호평했다. 하지만 파워풀한 래핑을 펼친 이영지가 송민재와 함께 1위 후보에 호명되자, 하선호는 아쉬움에 눈물을 보였다. 예비고1X1학년 싸이퍼 결과, 1등은 이영지에게 돌아갔다.

이어진 두 번째 무대는 2학년들이었다. 김효동은 "살면서 저보다 랩 잘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며 자신감을 밝혔다. 코드쿤스트는 "고2병이 제대로 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등장한 키프클랜 김민규가 독보적인 랩 실력을 보여줬다. MC 넉살은 김민규에게 키프클랜 내에서의 랩 실력에 대해 묻자 “병재 형, 연서 형 다음으로 잘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등래퍼2’의 우승자 김하온보다 자신이 한 수 위라며 당찬 자신감을 보였다. 키드밀리는 김민규에 대해 "저렇게 재밌게 들리게 하는 건 잘하는 사람이 티가 난다"고 칭찬했다. 싸이퍼 결과, 김민규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3학년은 16명으로, 인원수가 가장 많아 8명씩 선착순 조를 나눴다. 이로한의 절친 최진성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최진성은 "좀 부럽더라.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음악을 관뒀는데 로한이가 더 일찍 꿈을 이뤘다. 솔직히 다시 음악하는 걸 원했다. 저를 안 잊고 로한이가 잡아줬다”며 고마움을 밝혔다.

3학년 A조의 싸이퍼 무대는 독특한 모자와 고글까지 착용한 양승호가 시선을 끌었다. 그는 랩 시작과 함께 멘토들은 물론 지켜보는 청중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독보적인 수준의 랩 실력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하선호는 "승호 오빠, 너무 멋있다. 반했다"며 팬심을 드러냈다.

이어 오동환이 정교한 랩 메이킹으로 손색없는 무대를 선보였다. 모두의 예상대로 3학년 A조 우승후보로 양승호와 오동환이 올랐고, 1위의 영예는 극찬을 받은 양승호에게 돌아갔다.

이어진 3학년 B조는 성인 래퍼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강력한 비주얼의 학생들이었다. 강민수는 연이은 가사 실수로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최종 우승 후보로 꼽히는 권영훈이 무대에 올라 뛰어난 랩 실력을 선보였다. 그는 앞서 '고등래퍼3' 지원 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해 참가자들이 꼽는 강력한 우승 후보였다. 더 콰이엇은 권영훈의 무대에 대해 "차원이 다르다"고 극찬했다.

권영훈과 강민수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강민수가 권영훈을 꺾고 반전의 1위를 차지해 이변을 연출했다.

한편 학년별 1위에 오른 이영지, 김민규, 양승호, 강민수가 각각 팀원을 선택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영지 팀(최진성, 윤현선, 김병규, 조남혁, 최민홍, 송민재, 김호진), 김민규 팀(권영훈, 유찬욱, 진수민, 고준서, 정지웅, 강형준), 강민수 팀(서민규, 윤승호, 김대원, 윤종호, 김효동, 조진용, 이진우)과 양승호 팀(하선호, 오동환, 윤석준, 최신현, 김현성)으로 모두 결정됐다.

이후 멘토 군단에 더 콰이엇, 코드 쿤스트, 그루비룸, 기리보이, 키드밀리, 행주, 보이비가 나선 가운데 4팀의 팀 대표 선발전이 향후 기대를 모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