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與 "한국당, 역사왜곡자들에게 당권 맡기려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미혁 대변인, 김진태·김순례 의원 징계유예 비판

"5.18훼손 묵인하는 꼼수 부린 꼴..국회 제명 협력해야"

이데일리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자유한국당이 5.18망언 3인방 중 이종명 의원만 제명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유예하는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역사 왜곡자들에게 당권을 맡기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권미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김진태·김순례 두 의원은 비대위에서 정상체제로 이전하는 중대한 역할을 할 한국당 지도부 선거의 출마자들”이라며 이같이 꼬집었다.

권 대변인은 “김영삼 대통령과 한국당의 전신인 신한국당이 만든 5·18 특별법의 정신을 훼손하는 두 사람의 언행을 용인하는 것은 한국당이 스스로를 부정함은 물론, 5.18의 역사적 가치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국민들의 요구는 한국당이 이 문제와 관련해 정체성을 분명히 하라는 것인데 당헌·당규를 이유로 결과적으로 5.18 훼손을 묵인하는 꼼수를 부린 꼴이 됐다”며 “자유한국당이 스스로 문제를 수습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우리당은 야3당과 협력해 이들을 국회에서 제명하는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또 “그나마 5.18 희생자와 국민들에게 사죄하는 것은 한국당이 앞으로 국회 윤리위원회에서의 3명의 제명에 적극 동참하는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