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시민단체, 한국당 당권 주자들에 "공수처 도입 입장 밝혀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공수처 도입에 대한 입장표명하라'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공수처 도입에 관한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들의 입장표명 요구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공수처 설치법 처리를 촉구하며 후보들의 입장표명을 요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9.2.12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시민단체들이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들에게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도입에 대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공수처설치촉구공동행동은 12일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 당 대표 후보들에게 공수처 도입에 관한 공개적인 입장 표명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오세훈 전 시장, 황교안 전 총리 등 한국당 당 대표 후보들에게 공개 질의서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공동행동은 "15대 국회부터 도입이 논의됐고 80%가 넘는 국민이 찬성하는 공수처 도입 법안이 20대 국회에서도 폐기될 위기"라며 "이런 상황의 1차 원인은 한국당"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한국당의 주장대로 권력이 검찰을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도 공수처 도입이 필요하다"며 "한국당이 공수처 도입에 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공동행동은 "국회에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설치되고 활동 기간을 연장했지만 소기의 성과도 없이 공전하고 있다"며 "한국당이 탄핵사태에 대한 역사적 책임을 올바르게 지려면 공수처 도입에 대해 진정성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공수처설치촉구공동행동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참여연대,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투명성기구,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등 시민단체가 함께 활동하는 단체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