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유성기업 사태' 해결 위한 공동 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소장 문은현)는 오는 1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유성기업 사태 해결을 위한 진단과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와 충남인권교육활동가모임 부뜰(대표 이진숙)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유성기업 노조 지회장, 충남도의원, 인권활동가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유성기업 사태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 악화를 겪고 있는 노동자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한편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지난해 말 유성기업이 사업장 내 복수노조 간 처우를 달리 대우한 것을 불합리한 차별이라고 판단하고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지속돼 온 유성기업 내 노사분쟁으로 소속 노동자들의 건강 악화에 대한 해결이 시급하다고 판단, 유성기업 대표이사와 관계기관 등에 시정권고와 의견표명을 결정한 바 있다.

이에 이번 토론회는 유성기업 노동자 인권침해사례, 정신건강 실태조사 결과와 시사점, 유성기업 사태로 보는 노동인권의 현재, 노동기본권이 보장되는 해결을 위한 제안 등 4가지 주제를 가지고 종합토론 형식으로 진행한다.

대전인권사무소 문은현 소장은 “유성기업 사태와 관련해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표명과 같이 많은 노동자들이 광범위한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음을 확인된 만큼 관련 기관이 유성기업 사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중재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피해 노동자 지원 방안 마련 시행에 노력해 조속히 갈등 치유의 여건을 조성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