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全大 연기 없으면 보이콧”…배수진 친 한국당 당권주자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후보 8명 중 황교안ㆍ김진태 제외한 전원 ‘합의’

-“TV토론회 확대하고 全大 2주 이상 연기해야”

-한국당 선관위, 일정 연기 방안 논의 들어가

헤럴드경제

박관용 자유한국당 선관위원장이 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 선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김진태 의원을 제외한 당권주자 6명이 “전당대회가 연기되지 않으면 선거를 보이콧하겠다”며 배수진을 쳤다.

8일 한국당에 따르면 당 대표 도전 의사를 밝힌 심재철ㆍ정우택ㆍ주호영ㆍ안상수 의원은 전날 긴급회동을 하고 전당대회와 관련된 경선 룰 변경과 개최 연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전당대회를 전면 보이콧하기로 합의했다. 여기에 ‘빅 3’로 거론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홍준표 전 대표도 합세하며 전체 후보 8명 중 6명이 보이콧에 합의했다.

이들이 제시한 주요 요구 사항은 크게 ‘선거 토론회 확대’와 ‘전당대회 일정 연기’다. 이들은 “당 대표 후보들은 합동연설회는 전당대회 당일 1회, TV토론회는 권역별로 6회 이상 시행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며 “특히 당 대표 후보 본선에서는 전국단위 방송으로 2회 이상 TV토론회가 실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대 예정일인 오는 27일에는 2차 미북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전대가 국민의 관심과 기대 속에 진행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며 “최소 2주 이상 연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김진태 의원을 제외한 후보 모두가 보이콧 의사를 제시하며 한국당은 고민에 빠졌다. 실제 후보들이 보이콧에 들어갈 경우, 모처럼 찾아온 지지율 회복세가 크게 꺾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전대 자체도 주요 후보들이 대부분 불참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워진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부터 당 선거관리위원회를 소집해 전당대회 일정과 경선 룰 변경에 대해 논의 중이다. 그러나 선관위 논의 직후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결 등이 남아있어 전당대회를 둘러싼 내부 진통은 이어질 전망이다.

osy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