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2019’ 전세계 일정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2019’의 전세계 개최 일정과 장소를 8일 공개했다.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열리는 유나이트는 수준 높은 강연과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그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유나이트 서울 2018’에서는 게임 엔진, VR/AR, 그래픽/아티스트 등 총 8개 분야 60여개의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졌으며, 행사 기간 동안 총 40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린 바 있다.

올해 유나이트는 서울, 도쿄, 상하이, 코펜하겐, 싱가포르, 시드니, 인도 등 7개 지역에서 5월부터 11월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5월 10~12일에 상하이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상하이’를 시작으로, ‘유나이트 시드니’는 5월 14일 시드니 하얏트 리젠시에서, ‘유나이트 서울’은 5월 21일~22일에 코엑스 컨벤션에서 진행된다. ‘유나이트 유럽’은 9월 24~26일 코펜하겐 벨라 센터에서, 같은 달 25~26일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에서 ‘유나이트 도쿄’가 열리며, ‘유나이트 싱가포르’는 10월 1~2일 쉐라톤 타워에서, ‘유나이트 인도’는 11월 14~15일 그랜드 하얏트 코치 볼가티에서 각각 열린다.

유나이트는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서, 개발자가 유니티 전문가 및 업계 리더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유니티에서 선보일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는 한편 유니티 플랫폼의 개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유나이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와 협업 툴을 갖춘 2019년 버전의 유니티 엔진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우수한 컨텐츠와 수익화 솔루션을 구축해 성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