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에스에프에이,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투자 수혜 기대-한국투자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12일 내년부터 시작될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투자 관련 최선호주로 선정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8000원을 제시했다.

김정환 연구원은 "에스에프에이는 삼성디스플레이향 장비 업체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다양한 장비 포트폴리오를 강점으로 두고 있다"며 "디스플레이 투자에 필요한 클린물류 장비를 독점하고 있으며 OLED용 진공물류장비, 모듈장비 공급 경험도 있어 수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아직 QD-OLED 패널 생산에 대한 투자 검토가 진행 중이며 물류장비 수주 이외 다른 장비 수주는 불확실하다"면서도 "다양한 장비군을 보유하고 있어 신규 장비 채택 기회가 많다"고 덧붙였다.

올해 수주액은 전년 대비 36% 줄어든 8000억 원 수준을 예상했다. 삼성디스플레이 A5 투자 중지, 중국 패널업체들의 투자 지연 등 주요 고객사 투자가 부진해 수주 규모가 연초 예상보다 급감했기 때문이다.

그는 "내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파일럿 라인 투자와 중국 패널업체 BOE, GVO의 OLED 추가 라인투자가 계획돼 신규 수주가 예상된다"며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내년부터 다시 상승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투데이/이정희 기자(lj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