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수원시도서관사업소·SK브로드밴드, '정보통신 속도 향상을 위한 장비 구축'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시도서관사업소는 16일 선경도서관에서 SK브로드밴드와 ‘정보통신 속도 향상을 위한 장비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통신 장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올해 말까지 시립도서관 17개소와 어린이도서관 3개소에 통신 속도 향상을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장비를 구축한다.

시립도서관 17개소에는 행정·인터넷·와이파이(Wifi)망 통신 장비를, 어린이도서관 3개소에는 와이파이망 통신 장비를 새롭게 설치한다. 수원시는 장비 설치에 필요한 전기와 장소 등을 지원한다. 장비 유지관리는 SK브로드밴드가 전담한다.

협약체결로 수원시 도서관에 기가급(초당 1.3기가 정보 전송)의 광대역 인터넷 통신 기반이 마련된다. 장비 구축이 완료되면 행정망은 최대 33배(30메가비트→1기가비트), 인터넷망은 최대 10배(100메가비트→1기가비트), 와이파이망은 최대 20배(50메가비트→1기가비트) 속도가 향상돼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심언형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장은 “협약으로 도서관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질 좋은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중근 기자 aju0320@ajunews.com

김중근 aju032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