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수수료 무료 출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는 16일부터 ‘KB국민은행 리브(Liiv)’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No카드 무료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리브’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 등 보안 매체 없이 송금 및 대출, 온오프라인 결제 등이 가능한 모바일 앱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편의점 속 생활금융’ 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전국 6000여대의 금융자동화기기를 활용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어 이번 리브 출금 서비스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 리브 앱 사용자는 별도의 카드나 통장 없이 계좌번호와 간편 번호만 있으면 전국 세븐일레븐 ATM기를 통해 인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출금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KB국민은행 외에 카카오뱅크와도 업무 협약을 맺고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 등 오프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BNK부산은행, 한국씨티은행, 유안타증권 등과도 수수료 면제 제휴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전체 14개 금융사와 관련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교통카드 충전?출금, 하이패스 충전, L.Point 및 OK캐쉬백 충전, 모바일 상품권 판매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재익 기자 o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