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DB손해보험, 데일리금융그룹과 인슈어테크 사업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김영만 DB손해보험 부사장(오른쪽)과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가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인슈어테크 사업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5일 국내 최대 핀테크 기업인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 대응하고,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서비스 발굴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전사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신상품,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신기술 솔루션 공동 검증, 인적자원 교류를 포함하는 협력사업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산·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 부문으로 두고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