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용산구, 폭염 대비 그늘 쉼터 51곳 설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서울 용산구는 2018년 폭염 종합대책의 하나로 횡단보도와 교통섬에 고정형 그늘 쉼터<사진 > 51개를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횡단보도 신호대기 중 주민들이 더위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다.

쉼터는 3.5m 높이에 접고 펼 수 있는 대형 파라솔(지름 3~5m) 형태다. 앵커 볼트를 이용, 바닥에 단단히 고정시켜 안정감을 더했다. 색상은 녹색이다. 바람이 잘 통하면서도 자외선까지 차단되는 메시 원단에 구 휘장과 슬로건(미래도시 용산), ‘용산 그늘 쉼터’ 문구를 새겼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는 지난해 현장 조사를 통해 쉼터 설치 후보지역 60곳을 정했다. 이어 용산경찰서 등 유관기관 협의를 거쳐 설치지역 51곳을 최종 선정했으며 올 초 직원ㆍ구민 아이디어 공모로 그늘막 명칭도 정했다.

쉼터 설치는 지난 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이뤄졌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우선시했고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도폭도 고려했다. 지역별로 한강로동(14곳)과 한남동(12곳)이 가장 많고 나머지 동은 1~5곳 내외다.

쉼터는 오는 9월까지 운영된다. 10월 이후에는 파라솔을 접고 덮개를 씌워 보관한다. 쉼터 설치 예산은 1억원이다. 구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했다.

한편, 구는 내달부터 9월까지 폭염 종합대책에 나선다. ▷상황관리 태스크포스(TF) ▷재난도우미(300여명) ▷무더위쉼터(99곳) ▷홀몸어르신ㆍ노숙인 보호대책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yeonjoo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