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경기도, 창업프로젝트 참여자 모집...성공창업 원스톱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업공간 무상 제공부터 최대 2천만원의 사업화 지원

2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사업설명회

4월 13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접수

아시아투데이

경기경제과학원_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가 원스톱 창업지원으로 초보창업자의 성공을 돕는 ‘창업프로젝트’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창업공간 무상 제공은 물론 최대 2000만원까지 사업자금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 달 13일까지 ‘2018년 창업프로젝트 사업’ 참여자 20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창업프로젝트’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초기창업자를 선정, 창업공간 및 사업화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대상은 △기술창업 △지식창업 △아이디어창업 △IT창업 △4차 산업 분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미만의 도내 소재 초기 창업자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아이템 개발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지원과 창업 준비를 위한 사무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전문가 멘토링, 선배기업 벤치마킹, 데모데이 등 창업에 필요한 맞춤형 네트워킹과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업화 지원금의 최대한도가 기존 1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상향돼 창업자들의 사업 초기 자금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올해로 10년차에 접어든 창업프로젝트는 그동안 195억원을 투입해 1800여명의 창업을 도왔고, 1145건의 신규 사업자등록을 이끌어 냈다. 또 지원받은 창업자들은 2060건의 지식재산권 출원과 247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 등 성공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23일 오후 2시 수원 광교테크노밸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권역별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