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창원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창원대 공동실험실험관 멀티미디어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혜경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효진 영양팀장이 '2018년 영양사업 안내 및 식품알레르기'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은혜어린이집 김소미 원장이 '센터 등록 우수 어린이 급식소 사례 발표'를 가졌다. 천현희 위생팀장은 '우리 함께 위생·안전해요'를 주제로 2018년 위생·안전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지난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에 힘쓴 우수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문혜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고, 어린이 급식소 대상 체계적 위생관리와 영양관리 지원으로 안전한 급식확보 및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이다. 창원시는 창원대가 최초로 위탁 받아 지난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