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어린이 식품위생교육은 우리에게 맡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200여명 대상 집합교육

파이낸셜뉴스

창원대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9일 창원대에서 창원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오성택 기자】 경남 창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9일 창원대에서 창원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이효진 영양팀장의 ‘2018년 영양사업 안내 및 식품알레르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교육 후 김소미 은혜어린이집원장의 ‘센터 등록 우수 어린이 급식소 사례 발표’와 천현희 위생팀장의 ‘우리 함께 위생·안전해요’라는 주제의 위생·안전관리 강의가 이어졌다.

또 지난해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에 힘쓴 우수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문혜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고, 어린이 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영양관리 지원으로 안전한 급식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지역의 경우 지난 2011년부터 창원대가 위탁 받아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