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경기도, 워라밸 기업문화 컨설팅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16일까지 희망기업 모집… 30개 기업 선정 지원]

머니투데이


경기도가 일과 생활의 균형이 가능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일·생활 균형 지원 기업컨설팅을 지원한다.

일·생활 균형 지원 기업 컨설팅은 전문 공인노무사가 일·생활 균형 기업문화 정착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유연근무제도, 교대제 도입에 따른 노무·인사제도 등 관련 규정 정비와 정부 지원금 신청 지원까지 해주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도는 올해 10인 미만의 소기업에 대해서도 취업규칙 제정, 근로계약서 작성 등 규정 정비를 지원하는 집합컨설팅을 추가 일·생활 균형 기업문화정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19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컨설팅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소재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전환 △유연근무제 △실근로시간 단축 및 교대제 △가족친화조직문화 △모성보호제도 등 인사·노무 규정 정비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지원 규모는 30개사 이상으로 4~8주 컨설팅 후 사후관리 8주를 진행한다. 비용은 전액 도가 부담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참조하거나 경기도 여성정책과(031-8008-4388)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031-259-6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김춘성 기자 kes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