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故 종현 유작 앨범 공개, 타이틀곡 종현 작사·작곡 ‘빛이 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지난달 세상을 등진 샤이니 종현의 유작앨범이 23일 발매됐다.

이날 낮 12시 멜론, 지니 등의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앨범 ‘포에트|아티스트’(Poet|Artist)에는 종현이 생전 작업한 11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종현이 작사·작곡한 ‘빛이 나’(Shinin’)로, 트로피컬 소스와 트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팝이다. 음원 공개와 함께 유튜브·네이버TV 등에서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지난달 9∼10일 있던 종현의 마지막 콘서트 ’종현 솔로 콘서트 인스파이어드(Inspired)‘에서 선보인 신곡 5곡도 수록됐다. 일렉트로 신스 팝 ‘환상통’(Only One You Need), 미디엄 템포 R&B 스타일의 ‘와플’(#Hashtag), 팝 발라드 장르의 ’테이크 더 다이브‘(Take The Dive), 펑크 소울 장르의 ‘사람 구경 중’(Sightseeing) 등이다. 노래 구성을 보면 종현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이 돋보인다.

전체 수록곡 중에 ‘테이크 더 다이브’만 서지음이 작사자로 이름을 올리고 나머지 전곡은 종현이 직접 가사를 썼다. 작곡 역시 ‘환상통’만 켄드릭 딘 등이 하고 나머지 10곡을 종현이 만들었다.

종현의 생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자 노력한 종현의 마음이 여러분께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앨범 수익금은 모두 종현의 어머니에게 전달돼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을 돕는 재단 설립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에트|아티스트’(Poet|Artist) 앨범은 24일부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혜인 기자 hyein@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