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영남이공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2년 연속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년 연속 불법체류율 0% 기록

【대구=김장욱기자】영남이공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국제화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화 전략, 외국인 학생에 대한 교육 및 관리 지원 시스템 등을 종합 평가, 국가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우수 대학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영남이공대는 지난해에 이어 유학생 관리 역량 여부를 나타내는 핵심 지표인 불법체류율이 0%를 기록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리 성과가 입증됐다.

이번 인증으로 영남이공대는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발급심사 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GKS) 사업, 국제화 관련 정부 재정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을 받는다. 또 인증결과는 한국유학종합시스템과 외국 정부 등 국내·외에 공개돼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 선택 시 공신력 있는 정보로 활용된다.

박재훈 총장은 "유학생 유치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2년 연속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면서 "이번 인증대학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국제화, 해외취업부문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월드클래스칼리지(WCC) 7년 연속 선정 △K-MOVE스쿨(우수과정) △청해진대학사업 △글로벌현장학습사업 등 정부가 주관하는 국제화 관련 사업에 모두 선정됐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