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동아시안컵] 이근호-김신욱 한일전 투톱… 신태용호, 4-4-2 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017 동아시안컵(EAFF E-1 풋볼 챔피언십) 일본과의 경기를 앞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이근호가 13일 오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2017.12.1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일본)=뉴스1) 임성일 기자 = 대회 우승의 길목에서 펼쳐지는 통산 78번째 한일전. 반드시 승리해야하는 이 외나무다리 승부에 이근호와 김신욱이 선봉장으로 낙점됐다.

16일 오후 7시15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과의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최종 3차전에 출전할 신태용호 선발명단이 발표됐다.

지난 9일 중국과의 1차전에서 4-2-3-1 전형을 가동했고 북한과의 2차전에서는 3-4-3으로 스타일을 바꿨던 대표팀은 일본전에서 4-4-2로 다시 변화를 꾀했다.

최전방은 이근호와 김신욱이 투톱을 이룬다. 타점 높은 김신욱과 활동량이 많은 이근호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케하는 조합이다. 미드필더 진영은 좌우 날개로 김민우와 이재성을 세우고 중앙에 주세종과 정우영을 배치했다.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진수-윤영선-장현수-고요한이 플랫4를 이루고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낀다.

Δ동아시아챔피언십 일본전 선발 명단
FW – 이근호(강원) 김신욱(전북)
MF – 김민우(수원) 정우영(충칭 리판) 주세종(서울) 이재성(전북)
DF – 김진수(전북) 윤영선(상주상무) 장현수(FC도쿄) 고요한(서울)
GK – 조현우(대구)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